소액대출 한도와 금리

소액대출의 경우 1금융권은 물론 2금융권에서도 취급하고 있으며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한도조회부터 신청, 실행까지 원터치로 가능한 뛰어난 편의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있는 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무직 신분인 분들도 대출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득증빙 및 재직증빙이 불가능한 학생 및 주부 분들도 이용가능한 상품입니다.

소액대출 한도와 금리

2금융권 소액대출 이용시 1금융권보다 한도가 더 높게 나오는 경우가 많으며 대출조건도 덜 까다롭습니다. 다만, 2금융권에서 대출 이용시 1금융권에서 대출 이용시보다 신용평점 하락의 폭이 더 클 수 있으며 나아가 추후 1금융권 복귀시 2금융권 대출 이력때문에 조건이 약간 불리하게 산정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소액대출의 금리 산정방식은 일반적인 만기일시상환방식과는 상이합니다. 소액대출은 대부분 마이너스 통장 대출로 진행되는데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이자 산정방식은 부여받은 한도에서 금리만큼의 이자를 매달 분할 납부 하는것이 아닌, 당월 실제로 이용한 금액에 대해서 익월 이자가 청구됩니다.

다시말해, 300만원 한도의 마이너스 통장 개설자가 당월 통장을 이용하지 않았다면 다음달에 청구되는 이자가 없다는 뜻 입니다. 다만, 이러한 점 때문에 일반적인 만기일시상환 방식 대출 금리보다 평균 0.5 ~ 1.0% 정도 금리가 더 높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개설만 해두고 갑작스럽게 큰 돈이 필요하게 된 상황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는 운영방법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단,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이자 산정은 복리식으로 되기 때문에 잘만 운영한다면 이자액면에서 유리하게 끌고 갈 수 있지만, 잘못운영하는 경우에는 많은 이자를 내게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한도의 경우 상품별로 상이하며 최대 50만원 상품부터 최대 500만원상품까지 다양합니다. 보통 1금융권은 최대 300만원 상품까지 있으며 2금융권에서 그 이상인 500만원 상품까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100만원소액대출(https://www.yahngsohn.co.kr/)

Leave a Comment

100만원소액대출(https://www.yahngsohn.co.kr/)

SNS